인공 저수지로서 다운타운 상수원
70만~100만 달러, 면적 작지만 비싸

LA시가 워낙 넓다보니 시 안에서도 지역에 따라 동네 분위기나 학군, 주택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주택 매물을 소개하는 MLS(Multiple Listing Service)에서는 LA 주택 시장을 핸콕파크나 미드윌셔, 미러클 마일, 로스 펠리츠 등 여러곳으로 나눈다.

한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실버 레이크도 특징을 갖고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젊은 층이 많이 거주하는 실버 레이크는 예술적이고 낭만적인 엔터테이먼트와 할리우 드 문화가 동네분위기를 좌우하는 곳이다.

LA한인타운 북동쪽에 자리잡은 실버 레이크는 한 가운데에 커다란 인공 저수지가 있다. 그냥 이곳을 지나치는 사람들은 이 저수지를 자연적으로 생긴 호수로 생각하기도 하지만 실제는 LA다운타운지역 주민을 위한 상수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개요

실버 레이크는 1900년 초반만해도 할리우드 영화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했었다.

하이퍼리온 길을 따라가다보면 그리피스 파크 블러바드가 만나는 코너에 겔슨스 마켓이 영업중이다. 이 마켓 자리가 바로 1930년대에 월트 디즈니사가 가장 큰 스튜디오를 지었던 곳이다. 그때는 디즈니사를 비롯해 크고 작은 영화사들이 주변지역에 몰려들면서 할리우드 인접지역의 새로운 영화산업지대로 성장하게 됐다.

1950년대 이후부터 할리우드 문화가 이전같지는 못하지만 아직도 영화나 음악과 관련있는 사업들이 남아있다.

한인들은 실버 레이크를 다른 지역으로 가기위한 지름길로 이용해왔으나 최근에는 LA다운타운과 교통의 편리성때문에 이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버 레이크는 작은 지역이지만 위치에 따라 평지와 언덕지대로 나뉘어 진다. 선셋이나 로스 펠리츠 쪽은 비교적 평지가 많으며 저수지가 주변은 가파른 언덕으로 구성되어 있다. 면적은 약 3스퀘어마일이다.

▶위치

LA다운타운에서 북서쪽으로 약 3마일정도 떨어져 있다.

실버 레이크 북쪽은 로스 펠리츠 지역으로 들어가고 북동쪽으로 더 가면 글렌데일을 만난다. 동쪽은 LA다운타운으로 들어가는 길목이 되고 남쪽은 버질 길과 101번 프리웨가 만나는 곳까지가 경계선이 된다.

LA한인타운에서 불과 5분~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윌셔에서 버질 길을 따라 북상하면 베벌리 길을 지나면서 실버 레이크로 들어간다.

▶주택가격

단독주택 가격은 50만달러대부터 시작되지만 이 정도가격이라면 면적 1000SF의 작은집만 가능하다. 면적이 1200~1500SF라면 70만달러~80만달러대를 형성하고 2000SF가 넘으면 100만~200만달러대로 가격이 높은 편이다.

콘도와 타운 하우스는 방 갯수와 면적에 따라 30만달러~80만달러 수준이다.

렌트비는 단독주택이 월 4000달러이상이며 콘도와 타운하우스는 2500달러부터다.

전체적으로 주택 면적은 작은 반면 가격은 높게 형성되어 있다.

▶학군

LA통합교육구 소속으로 주소지에 따라 학교가 배정된다. 교육구의 가주학력평가지수(API)는 750이다.

▶인종구성

LA시는 2008년 기준 3만3000명정도가 거주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라티노가 42%로 가장많고 백인이 34%, 아시안이 18%, 흑인이 3%로 인종별로 매우 다앙한 비율을 형성하고 있다.

▶특징

LA한인타운에서 로컬길로 글렌데일로 가려면 실버 레이크를 거쳐야 한다. 또 한인타운에서 라 크레센타나 라 카냐다로 갈때 지름길로 실버 레이크 코스를 이용하는 한인들이 많다.

실버 레이크의 상징인 저수지는 LA수도전력국(DWP)이 소유하고 있으며 과거 LA다운타운과 사우스 LA주민을 위한 상수원으로 할용되었으며 지금도 중요한 수자원역할을 하고 있다.

저수지 주변에 공원이 새롭게 조성됐으며 이곳에 개 공원도 있다.

그리피스 파크 주변에 지하 저수조가 완공되면 현재의 저수지는 위락시설로 바뀐다는 이야기도 있다. 동네 주변으로 유명 식당들이 많이 있다.

 

 

 로맨스가 +100상승하는 LA 인근 로맨틱한 저녁식사는 어디서?

 

 LA의 유명 영화·TV 속  레스토랑 촬영지

 

 LA 사진찍기 좋은 담벼락 찾기

 

 LA에서 최고로 맛있는 햄버거집은 어디일까요?

 

 바베큐 피크닉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in LA

 

 국 비자의 종류와 비자 신청 대상자

 

 미국 부동산 종류와 몇가지의 팁

 

 국에서 집 구하기 (아파트 렌트,리스,룸메이트,하숙)

 

 LA 인근 추천 여행 명소

 

 LA 최고의 볼링장 7곳을 소개합니다.

 

 LA의 새로운 아이스크림 가게들

 

 LA근교 펌킨 패치 및 펌킨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