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40만~60만 달러대, 한인들 70~80년대 유입
옛날 퀘이커 신도 공동체 오렌지와 호두 재배지로

위티어는 1800년대에 한 독일계 이민자가 연방정부로부터 160에이커의 땅을 234달러에 구입한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멕시코에서 미국땅으로 소유권이 넘어가던 시절인 19세기 위티어는 소와 말을 기르고 옥수수를 재배하는 전형적인 서부 개척지였다.

위티어가 근대적인 모습의 도시로 발전하게 된 계기는 퀘이커 교도의 힘이 컸다.

개신교의 한 교파인 퀘이커 교도들이 남가주로 들어오면서 독일계 이민자가 소유했던 땅을 포함해 주변지역의 토지를 더 구입했다.

수년후 퀘이커 교도들은 위티어에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도시를 개발해나갔다.

퀘이커 교도들은 기존의 목축업 위주에서 오렌지와 호두재배를 더하면서 다양한 산업을 형성해 나가도록 했다.

그 결과 호두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위티어의 이름을 미 전국에 널리 알리게 했다.

▶개요

위티어는 1887년 철도라인이 개발되면서 크게 발전하게 됐다. 1900년대들어서도 퀘이커교도들은 종교활동을 통해 위티어를 신앙의 중심지로 성장하게 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1950년대 이후부터 위티어는 호두와 오렌지 재배를 늘리면서 인구가 급증하자 주택부족 사태를 경험하고 본격적으로 집을 짓기 시작했다.

한인들이 위티어에 들어간 것은 이민이 많았던 1970년~1980년대다. 초기 이민자들인 올드 타이머들이 라 미라다나 하시엔다로 이주할때 이곳으로 삶의 터전을 잡은 사람들이 적지 않다.

위티어는 하시엔다와 월넛그리고 브레아 풀러튼 부에나 파크로 가는 길목에 있어 로컬 지역으로의 이동성이 편리한 곳이다.

LA카운티 소속으로 1898년에 시가 됐으며 면적은 15스퀘어마일이다.

▶위치

LA다운타운에서 남서쪽으로 약 20마일정도 떨어져 있다.

시 북쪽은 작은 산악지형과 하시엔다 하이츠가 자리잡고 있다. 동쪽으로 라 하브라 하이츠와 라 하브라가 있다. 남쪽은 라 미라다 사우스 위티어 산타페 스프링스가 있다. 서쪽에는 피코 리베라와 몬테벨로가 있다.

시 북쪽경계선에서 10분정도 더 북으로 가면 60번 프리웨이를 만난다. 동쪽으로 샌 디마스와 오렌지 카운티로 연결되는 57번 프리웨이가 있다.

시 서쪽 경계선으로 605번 프리웨이가 지나고 있으며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5번 프리웨가 있다.


 

 로맨스가 +100상승하는 LA 인근 로맨틱한 저녁식사는 어디서?

 

 LA의 유명 영화·TV 속  레스토랑 촬영지

 

 LA 사진찍기 좋은 담벼락 찾기

 

 LA에서 최고로 맛있는 햄버거집은 어디일까요?

 

 바베큐 피크닉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in LA

 

 국 비자의 종류와 비자 신청 대상자

 

 미국 부동산 종류와 몇가지의 팁

 

 국에서 집 구하기 (아파트 렌트,리스,룸메이트,하숙)

 

 LA 인근 추천 여행 명소

 

 LA 최고의 볼링장 7곳을 소개합니다.

 

 LA의 새로운 아이스크림 가게들

 

 LA근교 펌킨 패치 및 펌킨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