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페북을 읽다가 한마디 거든 것을 카피해서 올립니다.

"왜 한인들이 남가주(켈리포니아 남쪽지역, 또는 LA를 위주로 하는 도시들)에
이렇게 인구유입이 많은가"에 대해 뉴스타부동산(인터넷 참조)을 운영하기에
몇마디 걸치다가 옮겨 봅니다.


**(어느분이) 집사님 저희도 다시 엘에이로 가야할것같아요, 여기 휴스톤 너무더워요! 시원하고 깨끗한 바다가 넘 그리워요!!!


**박창준님(해병대동기): 집사님 제가 왜 남들이 그 살기 좋은 오레곤에서 켈리포니아로 왔느냐구 해요 제가 정년 퇴직전에 아리조나 텍사스 플로리다 콜로라도 등 여러곳을 찾아서 돌아 다녀 보았어요 역시 켈리포니아 더군요 그 중에서도 롱비치 나이 들어서 할것이 너무 많더군요 첫째 날씨가 최고 저녁이면 무조건 시원 한 바람이 불고 밤새 이슬이 내려 공기가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5마일 안에 저에게 필요 한것이 모두다 있어요 특히 한국 식당들은 10마일 않에 있구요 저는 제인생이 최고의 결정이라고 생각 해요 점수로는 100점을 줍니다 결정은 집사님 들이 해야지요.


**박창준님에 대한 남문기 댓글: 나도 동의해요. 그래서 남가주에만 130만이라는 한인이 사는 이유랍니다.


국가에서 강제로 이주 시키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이사해서 50년만에 130만명의 한인이 모여 산다는 것은 경이적이고 아마 한인 인구이동으로는 역사적인 기록이 될 것입니다. 그것도 한번 와 보고 이사하시는 분, 관광왔다가 오신분, 지인이 오라해서 오신분 여러가지 이유가 되겠지만 역시 LA는 한인 인구이동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도 한인인구 유입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특히 추운지방이나 더운지방에서 사시든 분들이 아이들 학교 다 졸업하고 출가하고 나면 아이는 아이들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남가주로 다 모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니 앞으로 10년내에 훨씬 더 늘어 나리라 예상됩니다. 예를 들면 시카고나 달라스에서 한분이 오면 그 뒤를 따라 6-7가구는 이사한다는 말이 있으며 춥거나 더운지역에 사시는 분이나 한국이 그리운 분들의 유입은 먹고 살만 하면서 더 나타난다고 기자분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하곤 한답니다.

한국에서도 만만찮고요. 아파트 2-30억짜리 하나 팔면 미국에서는 실수 없으면 죽을때까지 평생을 중류층으로 살수가 있으니까요. 당연히 영주권도 해결될수 있는 조건이 많다는 걸 변호사에게 물으면 금방 알게 되지요.

한국에서도 헌법2조2항에 보면 해외동포들이 국민이기에 힘이 있는 정책이 필요한데..... 서로 자기들 끼리 물고 뜯고 싸우다보니 해외동포 특히 재외국민에 관심이 없으니 그것이 문제이지요. 대책은 복수국적을 가진분들이 등록을 많이 해서 투표참여 뿐이랍니다. 그래서 만든것이 참정권이데... 그 많은 돈을 밀고 들어 온다면 금방 선민족으로 등장할 것인데 아쉽지요. 2세들 얼마나 똑똑합니까? 2, 3세들을 위해서라도 65세 이상을 복수국적 등록(인터넷참조)해 주기를 간절히 애원한답니다.





 

 로맨스가 +100상승하는 LA 인근 로맨틱한 저녁식사는 어디서?

 

 LA의 유명 영화·TV 속 레스토랑 촬영지

 

 LA 사진찍기 좋은 담벼락 찾기

 

 LA에서 최고로 맛있는 햄버거집은 어디일까요?

 

 바베큐 피크닉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in LA

 

 국 비자의 종류와 비자 신청 대상자

 

 미국 부동산 종류와 몇가지의 팁

 

 국에서 집 구하기 (아파트 렌트,리스,룸메이트,하숙)

 

 LA 인근 추천 여행 명소

 

 LA 최고의 볼링장 7곳을 소개합니다.

 

 LA의 새로운 아이스크림 가게들

 

 LA근교 펌킨 패치 및 펌킨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