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새벽이네요.
한가지 올리고 싶은 말이 생각이 나서요.

에디슨의 이야기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말라, 실패 또한 훌륭한 교육이다"

에디슨이 필라멘트를 발명할 때의 일이었습니다. 하루는 조수가 조심스러워 하며 에디슨에게 말했습니다. “선생님, 필라멘트를 발명하려고 벌써 90가지의 재료로 실험을 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결국 필라멘트를 발명한다는 건 불가능한 일인 것 같아요 그만 포기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그러자 에디슨이 고개를 흔들며 말했습니다. “어허 자네는 그것을 왜 실패로 생각하는가? 우리들은 실패한 것이 아니고 안 되는 재료가 무엇인지 90가지나 알아낸 것일세! 아주 성공적인 실험이었네” 이러한 끈기로 에디슨이 실험하고 버린 쓰레기 더미가 무려 2층 높이만큼이나 되었고 마침내 2399번의 실패를 거쳐 2400번 만에 전류를 통해도 타지 않고 빛을 내는 필라멘트를 만드는데 성공한 것이었습니다.
실패는 결코 우리의 장애물이 될 수 없습니다. 실패는 바로 성공으로 다가가기 위한 또 하나의 계단이요 성공을 열기 위한 또 하나의 문일 뿐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이 세상 모든 성공은 바로 실패를 다져서 단단하게 만든 기초위에 지어진 찬란한 건축물이라는 것을.. 실패는 바로 성공을 위한 기회요 학습인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것은 해보고 또 하고 또하고 또하고...반복이 필요하고 그리고 노력입니다. 일요일이라고 쉬어서는 절대 성공할수 없습니다. 그 성공은 영원한 것입니다.

남문기 올림
남문기 드림
페이스북 트위터 언론보도자료
뉴스타그룹
www.newstarreal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