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facebook.com/nammoonkey


헷갈리면 기본으로 돌아가서 생각해라
미래의 부동산 마켓을 정확히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특히 캘리포니아는 미 전역의 흐름에 비해 변수가 더욱 다양하고 나름대로 특수성을 띠고 있어 전문가들이 내놓는 의견들도 지나고 보면 빗나간 경우도 많았다. 지난 몇년 사이에 마켓상황이 너무도 상반되게 바뀜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고 있는 에이전들은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무척 당황스럽기도 하고 또 여러 의견들이 분분한 것도 사실이다.
오랜세월 이런저런 마켓상황을 겪어본 에이전트 보다 지난 수년동안 호경기만을 겪어본 에이전트들이 더욱 불안해 함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에이전트의 기본자세에 더욱 충실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미국의 유명한 Real estate trainer 중의 한명인 Danille Kennedy 는 "Back to the basics is the name of game" 이라고 말했으며 계속 변화하는 마켓 상황속에서 한가지 불변하는 진리가 있는데 영원한 셀러스 마켓만 있는것이 아니고 또한 영원히 바이어스 마켓만 존재하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마켓의 컨디션은 항상 변할수 밖에 없다. 그러한 변화속에서 우리가 항상 잊지말아야 할 것은 어떠한 마켓의 상황에서도 굳건히 견딜 수 있는 힘은 결국 "기본에 충실한 에이전트의 자세"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그리고 본인의 장점을 살린 세일즈 테크닉을 키워 나간다면 그것이 바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다. 에이전트가 지켜야할 기본정신과 자세는 첫째도 고객우선이요, 둘째도 고객의 이익에 최우선을 두어야 한다. 당장의 이익을 위한 커미션만을 바라보는 한탕주의는 에이전트의 생명을 단축시키며 쉽게 생각하고 만용하는 경험있는 에이전트 보다 어렵게 교육을 많이 받은 에이전트가 더 요구 되는 이유는 조심성과 성실성 때문일 것이다. 일시적인 눈가림이나 거짓말에는 한계가 있으며 진실만이 해답이다.
또한 계속적인 고객확보에 전념해야 한다. 우리에겐 정해진 근무시간이 따로 없으며 우리의 생활 그 자체가 곧 우리의 현장이다. 동네 골목길이건 그로서리 마켓이건 세차장이건 어는곳이건 손님과의 만남은 계속되며 그곳이 우리의 일터 즉 현장일 뿐이다. 또한 광고매체를 이용하여 대중에게 나를 알리고 메일링을 통한 고객과의 간접적인 만남을 계속해야한다.
그리고 우리의 직업에 대한 열정은 필수적이다. 매사의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는 우리의 직업을 사랑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며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부지런함이 결국은 고객에게 이익을 안겨드리는 밑거름이 된다고 본다.
마지막으로 부동산은 숫자의 게임이다. 본인만의 personal 한 Goal 을 세우고 계속되는 숫자와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 매일매일의 목표일수도 있고 한달 또한 일년의 Goal 을 반드시 세워야 한다. 부동산 직업은 쉽게 포기하고 나태해지기가 너무 쉬운 직업이기때문이다.
금년에 있었던 일입니다. 오피스 자리배정에 불만이 있었던 한 에이전트분이 벌겋게 상기된 얼굴로 "잘 할 수 있습니다" "잘 할 자신 있습니다" 를 연발하며 원하는 자리를 요구하고 있었고 매우 굳은 의지가 엿보였다. 한참 얘기끝에 몇가지 조건을 달아서 허락을 해 주는 대신 올해 커미션인컴 20만불을 해야한다 했고 그 에이전트 기뻐서 하는말 "OK! 내가하는 나와의 약속은 30만불입니다" 하고 의지를 굳게 다짐하고 돌아섰다. 6개월후 다시 만날 기회가 있었고 그 에이전트의 자신감에 찬 환한 미소를 보았다. 순식간에 느낌 "또 한명의 뉴-스타의 탄생이구나"라고 생각했는데... "6개월만에 1년목표를 거의 달성했습니다. “도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얼마나 기쁨인가. 회사를 믿고 따르면 반드시 성공하고 뉴스타를 흔히들 스타 제조회사라고 말한다. 수백명의 스타가 만들어진 회사이다. 누구든 할 수 있다는걸 보여준 회사임에 틀림이 없다. "저 사람은 하는데 당신은 왜 못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삶은 아름답고 자신있는 삶은 목표를 달성한다..... 어때요?

'남문기 회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녕하십니까?  (0) 2017.01.11
뉴스타 2016 성공버스  (0) 2017.01.11
고흥군 소록도에서 하룻밤을 자면서 ...  (0) 2016.11.01
설악산 요양을 마치고 .....  (0) 2016.11.01
성공은 사람을 잘 써야 ......  (0) 201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