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금은 설악산 기슭, 보슬비가 하염없이 내립니다. 공기좋고 먹을것도 좋고요. 설악동에 몇일전에 오픈했다는 500m 남짓되는 온천장을 갔더니 사람이 없어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시설이 최고였습니다. 상상이 가지요? 시대가 흐르면서 모든것이 간소화 고급화 되어져 간다는거..

2. 장사가 잘 되어야 될텐데 하면서 장사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운전하는 것이 너무 불편한것 같기도 합니다. 운전을 서툴게 하는 사람들이 오르막 재, 9부 능선 꼬부랑 길을 운전하는 듯 해서 보는 저도 숨이 멎을 지경이랍니다

3. 한국에서 미국 가려는 분도 많습니다. 나쁜 것이 아니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그것이 애국일수 있고 동족 사랑일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미국은 생각보다 좋거든요. 부자가 되는 방법 아직도 아메리칸 드림은 있기 때문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4.한국의 부동산 문제는 시장경제에 맡겨야 한다는 것이 경제학자들의 소신이고 저의 생각인데... 쉽지가 않는가 봅니다. 조금 관여 하고 싶은데 말이 먹혀 들지가 않으니 ....잘 되기를 바랍니다.

5.검사 결과가 나오고 난 후 참 많은 분으로 부터 다행이라는 말과 축하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잘 살아야 한다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 일것 같습니다. 몇번씩 암이 있었기에 조심하고 있습니다. 사실 암환자의 마음은 아마 그 당사들만 느낄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기도에 감사를 드립니다.